소개팅 스톡 사진 및 일러스트


한국의 전형적인 데이트 프로그램과 비슷한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 방송은, 딱 한 가지가 다르다. 지나치게 선정적이라는 비판과 신선하다는 찬사가 엇갈리는 이 프로그램은 영국 방송사 채널4의 ‘네이키드 어트랙션’이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낭만의 장소인 대학 캠퍼스를 빼앗긴 대학생들이 온라인 공간에서 새로운 교제를 시도하고 있다. 성대신문이 지난 4일부터 11일까지 성균관대를 비롯해 16개 대학 395명을 대상으로 연애 경험과 인식을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73.2%는 연애 경험이 있다고 했다. 이 중 코로나19 확산 이후 연애를 시작한 경우가 13.7%였다. 소개팅 상대는 당신의 제자도 아니고 전문가의 조언을 들으러 온 피상담자도 아니다.


이를 통해 싱글들에게 맞춤형 연애 컨설팅은 물론 최적의 매칭을 제안한다. 이날 MC들과 시청자가 소통하며 백과사전을 만들어 가는 코너인 '연참 위키'에서는 '내가 만난 최악의 소개팅 빌런'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눈다. ’ 다음 이어지는 ‘남동생은 무슨 일을 하세요? ’라는 질문 ▶ 밝히고 싶지 않은 취업준비생 남동생의 아픔을 들춘다. 설립이래 고유 매칭 시스템 DMS, 고객 맞춤 서비스 등 최첨단 기술을 결혼정보에 접목해 선진적인 서비스 모델을 제시했으며 2023년 성혼 4만 6천 명을 달성했다.


어색한 침묵이 찾아오는 것이 두려워 계속 이런저런 질문을 던지다 보면 상대는 데이트가 아닌 면접을 당하고 있다는 부담감에 휩싸일 것이다. 가장 좋은 것은 침묵이 너무 길어지지도 않으면서, 그렇다고 질문만 넘쳐나는 것은 아닌 적정선의 대화이다. 요즘은 친구를 통해서든, 온라인을 통해서든 소개팅을 통해 커플이 성사되는 경우가 많다. 주변 사람들은 모두 소개팅으로 잘 만나는 것 같은데 혹시 본인만 유독 잘 안 되는 것 같다면, 전문가들의 조언을 참고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이어 "남편에게 결혼식 5일 전에 들은 이야기인데, 처음 만난 날 나에게 자연스럽게 생일과 태어난 시를 물어 다음 날 궁함을 봤다더라"며 "그런데 궁합이 너무 좋게 나왔다고 하더라"고 말했습니다.


실제 이성 관계를 주선하는 소개팅 어플이 세대를 막론하고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소개팅 어플은 사용자의 이상형을 분석해 다른 이성 사용자와 채팅을 연결하는 방식으로 이성간 만남을 주선한다. 사용자들은 소개팅 어플을 통해 쉽게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볼 수 있다는 이유를 장점으로 꼽는다. 나간 자리가 소개팅이 아니라 선 자리일 경우 더더욱 그렇다.


여자들도 이런 점을 느끼기 때문에 남자가 나에 대해서 계속해서 질문한다면 소개팅이 성공할 것 같다는 좋은 느낌을 받는다. 그 다음날 상황을 말하자면 소개팅을 주선해 준 친구로부터 연락이 왔다. 소개팅남이 지금껏 접해 본 여자 중 가장 독특하고 얼떨떨한 사람이었다고,하지만 오히려 그 점이 신비롭게 느껴졌고 기억에 남았다는, 결론적으로 상당히 적극녀에게 흥미로워하는 반응을 보냈다는 것이다.


연구팀은 988명의 남녀 참가자가 앉은 자리를 창문에서 떨어져 있는 거리 기준으로 4개 그룹으로 나눴다. 그 결과 창문에서 0~2m 떨어진 곳에 앉은 참가자 그룹에서 호감도가 가장 크게 상승했다. 반면 2~5m, 5~10m 등 애매하게 떨어진 자리는 오히려 아예 멀리(10~100m) 떨어진 자리보다 호감도 상승폭이 작은 것으로 나타났다. 흔히 ‘소개팅은 조명이 어두운 곳에서 해야 한다’고 말하지만, 연구 결과는 정반대인 셈이다.


소개팅 시 가장 적절한 만남 요일로 응답자의 과반(남 fifty six.7%, 여 forty eight.0%)이 ‘토요일’을 꼽았으며 그다음은 높은 응답률로 ‘금요일’(남 26.0%, 여 37.3%)이 차지했다. 많은 미혼남녀들이 소개팅 약속을 잡을 때 ‘다음날 쉴 수 있는지’를 주요하게 고려하여 일정을 정했다. 소개팅에서 어떤 질문을 나눠야 하는지 어려워 하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지난번 포스팅에 이어, 이번 포스팅에서는 소개팅에서 나누어야 하는 가족의 모습과 관련한 질문을 공유합니다.


두번째 이상 만날때 비니같은 아이템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혼기가 찬 딸을 가진 어머니들이 흔히들 주위에 좋은 사람 있으면 소개좀 해보라고 이야기 하는 것을 들어 보셨을 것입니다. 그렇게 좋은 누군가는 특정인물이 아니기 때문에 '아무 某 모'라는 글자로 표현한 것 입니다. "연령별 성비가 크게는 약 9대 1로 불균형하고, 남성 회원들의 소극적 참여를 개선하기 위한 관리가 필요한 상황."이라면서 "여성 작업 계정을 추가로 생성할 방안을 기획 중"이라고 쓰여 있습니다. 결혼정보업체 듀오 조사 결과, 소개팅 시 상대방에 대한 호감도에 가장 크게 영향을 미치는 것에 대해 2030 미혼남녀는 ‘외모’(남 39.3%, 여 23.3%)를 택했다.


하지만 상대가 아닌 자신이 소개팅을 어렵게 만들고 있지 않은지 곰곰이 생각해보자. 눈앞의 그 또는 그녀를 놓치고 싶지 않다면 다음에서 소개하는 소개팅 노하우를 잘 기억하자. 사전엔 아무 연락도 없다가 만나서 입담을 과시하는 사람도 많으니까. 하지만 적절한 사전 대화를 양념처럼 쳐 둔다면, 나처럼 안 될 놈들도 될 놈이 될 수 있다. 작성자는 글의 진위를 의심하는 누리꾼들의 의견에 아니라고 반박했다. 작성자는 “서로 연애 상대 찾으러 오는데 철저하게 반반이 맞는 거 아니냐”며 “왜 내가 남자라는 이유로 더 부담해야 하냐.

more info more info more info more info 먹튀검증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